바로가기 메뉴

권장도서
자료찾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산회원도서관 작성일21-12-01 13:50 조회295회 댓글0건

첨부파일

날쌘 담비야

  • 저자 최태영
  • 출판사 비룡소
“나무 열매와 꿀을 무척 좋아하고
늘씬한 몸으로 나무와 나무를 날렵하게 옮겨 다니며
협동으로 작은 멧돼지도 사냥하는 담비야!“
「물들숲 그림책」은 친근하면서도 사실적인 그림 덕택에 책을 읽는 내내 자연의 품에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합니다. 이 책을 읽고 자라는 우리 아이들이 자연에 대해 보다 많이 알게 되어 더욱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리라 믿습니다.
- 최재천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

우리나라 물, 들, 숲에 사는 동식물의 한살이를 아름다운 감성으로 담은 생태그림책 꾸러미「물들숲그림책」 시리즈의 신간 『날쌘 담비야』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2012년 첫 번째 책 『참나무는 참 좋다!』를 시작으로 우리 산에 들에 물에 사는 동식물을 담은 책을 꾸준히 선보였고, 드디어 열여섯 번째 책 『날쌘 담비야』가 나왔다. 「물들숲 그림책」시리즈는 환경부선정 우수환경도서, 한국과학창의재단 선정 우수과학도서, 올해의 소년한국 우수어린이도서, 한국유치원총연합회 도서로 선정되는 등 오랫동안 많은 독자와 관련 기관의 찬사를 받고 있다. 물들숲 그림책의 아름다움을 알아 본 중국에도 판권이 수출되었다.

비룡소에서는 앞으로 물총새, 수박, 쇠물닭, 민들레 이야기도 「물들숲 그림책」 시리즈 안에 정성껏 담아낼 계획이다. 책 한 권 한 권 출간할 때마다 어린이도서관에서, 공부방에서, 어린이 전문서점에서, 학교에서 그림 전시와 더불어 아이들과 같이 놀고 즐기는 생태 강의와 놀이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