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권장도서
자료찾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산회원도서관 작성일19-02-08 13:23 조회329회 댓글0건

첨부파일

어디로 가게

  • 저자 모예진
  • 출판사 문학동네
『어디로 가게』라는 그림책 제목이 독자에게 질문을 던지는 것처럼 재미납니다. 이 가게는 무엇 파는 가게일까요? 알고 보니 가게를 찾아오는 여행자들에게 어디로든 갈 수 있는 버스표를 파는 가게입니다. 흥미로운 것은 정작 가게의 주인 묘묘씨가 한 번도 여행을 떠나 본 경험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손님들에게 날마다 표를 팔면서도 정작 자신의 여행지에 대해서는 어디로 떠나야 할지 결정을 내리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하루가 반복되던 어느 날, 손님이 없어 가게가 텅 비었고 묘묘씨는 가게 건너편에 처음 보는 문이 있었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이때부터 묘묘씨는 예상치 못했던 혼자만의 여행을 떠납니다. 모래언덕을 걷다가 해변에 도착합니다. 부드러운 바람과 바다냄새를 느끼며 작은 나무배에 올라탑니다. 과연 묘묘씨는 어디로 떠났으며, 앞으로 누구를 만나게 될까요?
묘묘씨가 가게에서 여행자들에게 표를 파는 전반부는 흑백 그림이지만 직접 여행을 떠나기 시작하는 부분부터는 컬러 그림으로 전환되어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모예진 작가는 2015년과 2016년에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으며 독특하고 개성적인 그림으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그림책은 2018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콘텐츠 지원사업에 선정된 작품입니다. ‘2018 서울용산 그림도시기획전, 예술가들의 거리’에서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